경추에는 7개의 뼈가 존재하며, 각 뼈마디에는 충격완화와 운동을 원활히 해주기 위한 디스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탈출증)는경추(목뼈)사이의 디스크가 빠져나오거나 뼈 조직이 목으로 지나가는 척추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처음에는 목에 주로 통증이 발생하지만, 증상의 진행에 따라 점차 어깨와 팔, 손까지 통증이나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탈출증)은 평소 좋지않은 자세, 차량 접촉사고, 충격,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등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며, 젊은층에게서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탈출증)는 뒷목에서 통증을 느끼게 되며, 진행정도에 따라 어깨통증, 등통증, 팔저림, 손가락 감각이상은 물론이며 두통과 안구가 빠지는 듯한 통증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깨나 팔 부위에 통증과 별다른 이유없는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에는 근본적 원인이 목디스크(경추간판탈출증)로 진단이 내려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탈출증)이 악화되어 중추신경에 마비가 오게되면 호흡곤란과 전신에 마비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문진, 신경학적 검사, X-ray, MRI 등
비수술적 방법
수술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