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정성을 다하는 연세사랑병원입니다.
본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연세사랑병원은 2003년 부천시 역곡동에서 개원, 2008년 서초구 방배동으로 병원을 이전하였고, 2023년 8월 글로벌 관절, 척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확장이전 하였습니다.
20여 년 가까이 국민의 관절·척추건강을 지키는 대한민국 대표 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3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출신의 관절·척추 전문의들이 ‘쾌유와 제2의 즐거운 인생’을 찾아 드리고자 뜻을 모았습니다.
낮에는 정성을 다하는 진료와 밤에는 열성을 다하는 연구에 매진하며 어느덧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본원이 지금까지 성장하게 된 원동력은 바로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 덕분입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연세사랑병원은 전국 곳곳을 다니며 의료봉사를 진행하였으며, 국내거주 외국인 주민 대상 의료봉사, 콘서트 개최, 서초구 선별 진료소 의료 인력 파견 및 물자 전달(코로나-19) 등 사회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연세사랑병원은 무엇보다 환자분들에게 더 나은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원은 서울 서초, 강남에서 유일하게 3회 연속 보건복지부지정 관절전문병원으로 지정됨과 동시에 의료기관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하는 쾌거를 이룩함으로써 관절 분야의 전문성을 입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세사랑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3D맞춤형인공관절수술로, 특허청으로부터 획득한 2건의 특허 기술 [브릿지 구조를 포함한 인공 무릎관절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및 제작]과 [정렬 로드를 포함하는 인공 무릎관절 환자 맞춤형 수술가이드 제작]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더 다양한 디자인의 3세대 인공관절을 도입하며 앞선 의료 기술로 환자의 안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다 높은 수준의 의술을 펼치고자 꾸준한 연구활동에 몰두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관절, 척추 학회에 연구 논문을 발표하여 보다 과학적인 병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본원에서 발표한 인공관절 SCI급 논문 55편, 줄기세포 관절치료 관련 SCI급 논문 약 20편가량 됩니다. 150편 가량 되는 관절내시경 논문까지 합치면 총 300여편가량으로 이는 동종업계 대비 최대규모의 논문 보유량입니다. 2019년,2021년도에는 해당 내용을 총망라한 인공관절, 줄기세포 임상연구 논문집을 각각 발간하며 관절분야의 전문성을 다시 한 번 드높였습니다.
이처럼 10년 이 넘는 긴 시간 동안 본원에서는 인공관절과 자가 지방 줄기세포 치료술에 대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결국 2019년 자가 지방 줄기세포 치료술이 제한적 의료기술로 고시되며, 연세사랑병원은 신의료기술의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세계로 뻗어가는 연세사랑병원
연세사랑병원은 ▲인공관절수술 아시아 수련 병원 지정 ▲ 미국 텍사스와 중국 상하이 관절전문병원과 제휴 ▲ 미국과 유럽의 관절·척추 치료의 권위자들과의 공동수술 진행은 물론이며,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의 의료진들이 본원의 앞서가는 의료기술을 배우기 위해 수차례 직접 내원할 정도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병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2019년에는 중국 청도시립병원과 MOU를 체결을 하며 청도시립병원 내에 연세사랑병원의 관절전문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이처럼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활동하며, 본원의 3D 인공관절 수술기법과 의료기술 둥을 세계에 널리 알렸습니다.
세계연골재생학회(ICRS), 미국정형외과학회(AAOS)와 같은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은 학회에서조차 줄기세포 연골재생 치료에 대한 강연을 요청받고 있는 연세사랑병원! 연세사랑병원은 전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연세사랑병원은 환자의 안전과 질 향상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끊임없는 의료기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